Work
interbrand

[노랑풍선] 브랜드 리뉴얼






yellow balloon

인터브랜드는 노랑풍선이 국내 1위 직판 여행사를 넘어 성공적인 IPO 및 Global Travel Leader로서 글로벌 확장을 지원하는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노랑풍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과 대표 브랜드 메시지, 영문 사명을 개발하고 CI를 리뉴얼 했다.

브랜드 진단을 통해 노랑풍선이 향후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 노랑풍선만의 차별적 경쟁력, 소비자들이 여행사 브랜드 및 노랑풍선에 어떤 가치와 속성을 파악했다. 여행이 가치 소비의 성격으로 변모되고 있는 현상을 반영하면서도 그동안 노랑풍선이 구축해 온 신뢰와 가성비 그리고 즐거움을 지속할 수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방향성을 설정했다. 최종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가벼운 여행, 쉬운 여행, 즐거운 여행이라는 의미를 담은 ‘Light’로 선정됐다.

노랑풍선의 영문 사명은 국문 사명에 쌓인 브랜드 자산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했다. 여러 후보안 중 정량평가, 정성평가, 유사 브랜드 검색을 통해 국문 사명의 네이밍 요소를 그대로 사용한 ‘Yellow Balloon’이 최종 글로벌 사명으로 결정됐다.

‘가볍게 빛나다’라는 컨셉에 맞게 밝고 경쾌한 비주얼 아이덴티티 개발을 목표로 했다. 여행을 떠올렸을 때 느껴지는 설렘, 행복과 같은 즐거운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Flexible Identity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노랑풍선의 밝고 경쾌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심볼을 디자인하고 아이콘은 노랑풍선의 아이덴티티를 부각하는 형태적인 특징을 유지하면서도 각 랜드마크를 직관적으로 나타내고 있다. 명확한 그래픽 시스템, 서체 시스템, 시그니처 시스템 등 통일된 기준을 개발했고 노랑풍선의 주요 색상인 Yellow를 브랜드 컬러로서 선점할 수 있도록 일관된 Look & Feel을 제공했다.

노랑풍선은 사명 선포식과 함께 새 시작을 알렸다. 지난 17년간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온 노랑풍선. 국내 여행을 넘어 글로벌까지, 그리고 성공적인 IPO 확장을 진심으로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