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interbrand

[SK와이번스] BI 리뉴얼

SK와이번스
  • Client – SK와이번스
  • Scope – BI 리뉴얼(로고 및 구단 엠블럼) | 비주얼 시스템 개발

인터브랜드는 창단 20주년을 맞아 한국 최고의 구단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SK와이번스의 BI 리뉴얼을 진행했다. 기존 BI가 보유한 열정적이고 강인한 요소를 강조하여 야구팬들에게 앞서가는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동시에 15년 만의 변화를 통해 새롭고 독보적인 모습을 선보이고자 했다.

SK를 상징하는 Red와 Orange 색상을 주축으로 구단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야구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도형 프레임을 활용한 스터디를 진행했다. 최종안은 가시성이 뛰어나고, SK와이번스의 강인한 이미지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후보로 결정되었다.

로고는 굵은 고딕체로 역동성을 강조하고, 양 끝의 상승하는 각 표현으로 스무 살 SK와이번스의 비상과 새로운 출발을 기념하고자 했다. 하단의 곡선 표현은 팬과 사회와 함께하는 와이번스를 의미한다. 엠블럼에는 야구장을 연상시키는 프레임과 함께 볼드한 블랙 컬러를 과감하게 사용하여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나가고자 하는 구단의 의지를 표현했다. 특히 과감한 블랙 컬러의 활용으로 기존 그라데이션 컬러 대비 세련되며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여했다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로고와 엠블럼이 다른 스타일로 디자인되었지만, 전체적인 Look&Feel이 하나의 일관된 브랜드로 보일 수 있도록 했다. 변경된 BI는 유니폼과 로고볼, 다이어리 등 다양한 구단 상품에 새롭게 적용되며 확장성 또한 인정받았다. 또한, 리뉴얼된 BI에 담긴 구단의 의지와 걸맞게 다양한 모금행사와 다문화 야구단 창단 등의 CSR 활동을 펼치는 ‘행복더하기’ 캠페인을 통해 팬과 소통하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SK와이번스가 창단 20주년 맞이 변경된 BI로 심기일전하여 KBO 리그 최고의 구단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