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interbrand

[삼성바이오에피스] 의약품 패키지 개발

삼성바이오에피스

  • Client – 삼성바이오에피스
  • Scope – 컨셉 | 패키지 시스템 개발

인터브랜드는 확대되는 바이오 의약품 시장 내에서 경쟁 브랜드와 차별화될 수 있는 삼성바이오에피스만의 패키지 아이덴티티를 구축했다. 특히 국가별 의약품 허가 기준에 유동적으로 부합할 수 있는 글로벌 패키지 가이드라인의 구축을 위해 뉴욕에 소재한 Interbrand Health 팀과 협업을 진행했다.

뉴욕과 서울에서 두 번의 크리에이티브 워크샵을 진행했고, 고객의 본질적인 즐거움을 되찾아 준다는 의미의 ‘Pure Joy’를 브랜드 컨셉으로 설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작업한 시안 중 글로벌 평가와 내부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시안이 채택되었다.

최종적으로 결정된 시안에는 자연을 연상시키는 유기적인 형태를 중점적으로 활용했는데, 이는 ‘아트 테라피’의 개념을 활용한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요소이다.

더불어 제품 간 구분, 함량별 구분을 명확하게 해야 하는 전문의약품 허가 기준에 따라 색상대비를 고려한 8개의 핵심 색상을 선정했고, 핵심 색상별로 컬러휠을 구성하여 제품에 따른 함량 표기 방법을 개발했다. 또한, 질병군을 구분할 수 있는 그래픽 모티프의 활용으로 추후 개발 예정인 제품에도 일관성 있는 아이덴티티를 유지할 수 있도록 패키지 시스템을 구성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바이오 의약품 패키지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레드닷 어워즈에서 올해 2관왕에 오르며, 심미성을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아트 테라피의 개념을 패키지에 최초로 도입하며 심미적 기능을 넘어 ‘Passion For Health’라는 기업의 비전을 이어가고자 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새로운 패키지로 힐링의 메시지를 전하며,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궁극적인 목적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