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interbrand SEOUL

더 나은 세상을 위한
ESG 프레임워크,
PRISM

SK hynix

SK hynix

SK하이닉스는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더 밝은 미래를 만들겠다는 목표 아래 ESG 전략 프레임 워크인 PRISM을 수립했다. PRISM을 통해 ESG 리더십을 확보하려는 노력이다. 인터브랜드는 P/R/I/S/M에 해당하는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고, 원활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메시지와 비주얼 시스템, 영상을 제작했다.

사회적 가치 증진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는 SK그룹의 행보에 따라, 본 프로젝트의 핵심은 하이닉스만의 ESG 가치를 발굴하는 일이었다. 인터브랜드는 하이닉스가 E/S/G 부문별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와 세부 추진 계획을 파악하고, 어떤 가치를 강조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분석했다. 분석 내용에 기반하여 P/R/I/S/M 각각의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다섯 가지 핵심 가치 ‘Pursue, Restore, Innovate, Synchronize, Motivate’를 도출할 수 있었다. 이 키워드로 시작하는 국/영문 메시지는 더 나은 삶을 만들고자 하는 하이닉스의 강한 의지를 담아냈다.

BI는 PRISM 이니셜에 담긴 가치를 다섯개의 조각에 담아 오각형의 심볼 형태로 표현했다. 각 조각들이 하나로 이어지는 구조의 BI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여 선순환을 만들겠다는 기업의 포부를 드러낸다. 나아가, 심볼에서 파생된 ESG 전략 체계도와 키워드가 모션그래픽으로 펼쳐지는 영상은 여러 접점에서 PRISM이 지니는 가치에 대해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돕는다.

2030년까지 사회적 가치 1조 창출을 목표로 하는 SK하이닉스. 하이닉스다운 ESG 행보를 보이며 빠르게 목표를 이룰 수 있기를 기원한다. PRISM 프레임워크는 하이닉스가 목표로 나아가는 여정 위의 든든한 길잡이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