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동인비 IMC 전략 수립

Client – KGC인삼공사

Scope – IMC전략수립 및 액션플랜 리딩

동인비는 2011년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로 코스메틱 시장에 등장한 이후 세일즈 성과 제고와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로의 확실한 인지구축을 위해 새로운 로드맵을 세우고자 했다. 인터브랜드는 정관장의 자산과 ‘몸에 좋은 홍삼’의 효능은 모든 사람이 알지만 ‘피부에 좋은 홍삼’에 대해서는 아직도 많은 소비자가 인지를 못 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바르는 홍삼을 만나다’라는 메시지 하에 ATL 중심의 브랜드 론칭 캠페인을 기획했다.

인터브랜드는 동인비의 기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으로 구매 대상에 대한 명확한 소구점이 부재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에 시장 내 차별화와 고객 니즈 부합도를 고려하여 ‘1899 시그니처 오일’을 히어로 제품으로 선정하고, 마케팅 자원이 집중될 수 있도록 했다.

다수의 스킨케어 브랜드가 ‘탄력’이라는 피부 효능을 보편적으로 소구하고 있었기에, 동인비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돋보일 수 있도록 ‘밀도피부’라는 키워드를 개발했다. 또한 밖에서 안을 향하는 ‘스킨케어’가 아닌 피부 속부터 견고하게 만들어 피부 밖을 빛나게 하는 ‘밀도케어’로 기존 브랜드와 차별화될 수 있도록 안에서 밖을 향하는 구도를 제시했다.

인터브랜드는 TV, 디지털, 오프라인 접점에서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가 전달되도록 콘텐츠 기획 방향성 제시하였고 모든 에이전시가 일관된 메시지와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액션플래닝을 주도했다. 이때 ATL 채널을 통한 브랜드 노출에서 한 단계 나아가서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의 고객층이 공감하고,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체험과 디지털 중심의 캠페인 기획에 초점을 맞췄다.

IMC 전략 수립 이후 동인비는 2018년, 2019년까지 해를 거듭하며 매출이 6배 이상 가파르게 증가하는 등 국내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미지 출처 : 동인비 공식 홈페이지 / KGC인삼공사 공식 유튜브